스포츠홈 : 네이버 스포츠

또한 스트리밍 업체들은 맞춤형 서비스, 양방향 참가, 실시간 데이터 분석 등 새로운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하지만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스포츠 무료 중계 사이트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무료중계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CBS 스포츠(CBS Sports)와 함께 최근 수개월 동안에 걸쳐 인기 축구 경기 중계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으로 유치하는 등 축구 종목의 중계 콘텐츠에는 우선적으로 정면 승부를 던져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스트리밍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수익이 아니라 사용자당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실시간 스포츠의 베팅 서비스가 더 폭넓게 허가되고 있다. 가상 MVPD 인 FUBO TV 는 실시간 생중계 스트리밍과 연동한 현금 베팅 앱 ‘Fubo Sportbook’을 출시했다. 미국의 10개 주에서 허가가 되었는데 이런 베팅 서비스가 OTT들의 수익성을 찾아줄 대안이 되고 있다.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카메라를 활용한 스포츠 중계 기술이 클럽 축구와 동호인 축구를 비롯한 아마추어 축구 무대에 도입된다.
NFL, 축구, NBA, 복싱 및 기타 스포츠를 이 웹사이트에서 지불하지 않고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스포츠 경기에 최대 100만원까지 베팅할 수 있는 불법 스포츠 토토사이트를 운영해온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아마존프라임 비디오를 통한 스포츠 중계 시청은 기존의 TV와 달리 시청 방식도 변화할 수 있다. 아마존은 이미 X-Ray 기능을 두어 팬들이 실시간 통계 투표 및 여러 경기 다시보기등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기술과 데이터가 결합된 스포츠 중계는 OTT를 통해 더욱 다양하게 변화할 것이다. 그리고 지역을 기반으로한 스포츠 리그와 학교 스포츠 종목들이 발달한 미국에서 RSN( 무료스포츠중계 ) 은 케이블TV의 힘을 지탱하는 채널 네트워크였다.
2019년부터는 일본 프로야구 명문 구단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공식 스폰서가 되어 홈 경기에서 치러지는 전 경기를 인터넷으로 전송하고 있다. 스포츠 생중계 엔터테인먼트가 스트리밍 부문으로 완전히 넘어가는 일은 단 시간 내 일어날 수 없다. 점점 비중은 줄겠지만 기존의 방송사들이 여전히 꽤 오랫동안 주요 스포츠 중계권을 거의 독점할 것이다. 기술적 문제 외에도 스포츠 중계권 계약 기간이 스트리밍으로의 전환을 가로막고 있다. 실제로 오는 12일 열리는 한국과 그리스전에서 양팀이 0 대 0으로 비긴다고 가정하고 베팅을 해보니 5.71배의 배당률이 나왔다.
컴캐스트, DirectTV 등은 이런 스포츠 중계들을 통해 유료 번들을 유지해 왔다. 실제 미국에서 코드커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서 스포츠 애호가들의 해지는 상대적으로 낮다는 분석 결과도 있다. 디즈니도 자사의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을 위한 중계권 확보에 힘쓰고 있다.
미국의 레거시 방송사들은 TV 시청자 이탈 방지에 주력하는 동시에 자체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올 한해 동안의 스포츠 중계 시청률 트렌드를 토대로 TV 네트워크와 스트리밍 동영상을 포괄하는 스포츠 중계 전략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젊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TV를 떠나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양상이 스포츠 중계 콘텐츠 분야에서도 포착되면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이다.